출력하기
Console.WriteLine - 줄바꿈 포함
Console.Write - 줄바꿈 없음
Console.WriteLine("Hello World!");
Console.WriteLine("My Name is Kero");
[출력]
Hello World!
My Name is Kero
입력받기
Console.ReadLine
string input = Console.ReadLine();
키워드
변수, 메소드, 클래스 등의 이름으로 사용할 수 없는 단어
암시적 형변환
작은 데이터 타입에서 더 큰 데이터 타입으로 대입하는 경우 자동으로 형변환 됨
byte num1 = 10;
int num2 = num1; // byte형에서 int형으로 암시적 형변환
var
변수의 자료형을 정확히 알 수 없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
var num = 10; // int 자료형으로 결정됨
var name = "kero"; // string 자료형으로 결정됨
var pi = 3.141592; // double 자료형으로 결정됨
'내일배움캠프 Unity 9기 > 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/TIL] - Top-level statements (최상위 문) / namespace(네임스페이스) (0) | 2025.04.16 |
---|---|
[Unity/TIL] - 네이밍규칙(코딩스탠다드) (0) | 2025.04.15 |
[Unity/TIL] - 레벨에 따라 게임 난이도 조정하기 (0) | 2025.04.11 |
[Unity/TIL] - 타임바 만들기 (0) | 2025.04.10 |
[Unity/TIL] - 씬 이동 버튼 만들기 / 확률 설정 / 생성 위치 지정 / 마우스 포인터 설정 / 함수호출 딜레이 (0) | 2025.04.08 |